본문 바로가기

분자맘만 알고 있기는 아까운 것들 ★/분자맘만 알고 있기는 아까운 것들 ★

세탁기 청소하는 방법 (곰팡이제거, 세탁기 목욕시키기) - 실전편 2


제가 전에 세탁기 청소하는 방법에 관해 글을 한번 올린적이 있어요.. ^^

많은분들이 참고가 되셨다고 ㅋㅋ

블로그하는 보람이 있네요..


올리고 싶은 정보들이 아직도 많은데..

이 따라주지 않는 일본 인터넷 속도와 시간 ㅠㅠ


그래도..자주 방문해 주세요. ㅋㅋ


오늘은..

더 강력한 세재가 있어서.. 제가 직접..실행에 옮겨 봤습니다. ㅋㅋ

방법은 전과 동일해요..


정말 생각외로 더러운 곰팡이와 먼지들이 엄청 나오더라구요..


우선 소개시켜드릴 세재 이름을 알려드릴께요..



바로 이 제품... 과산소 나트륨.. 입니다..


한국에도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이 과산소 나트륨은 전에 소개시켜 드렸던 산소계 표백제 보다도

한단계 강력한 세재로...

세재를 만들때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세재라고 하네요..



1. 우선 세탁기에 물을 받습니다..

세탁기의 한 80퍼센트정도 채워주세요..

뜨거운물로 안해도 된다고 하는데..

저는 효과를 쫌더 보고 싶어서.. 뜨거운물로 했어요..




2. 과산소 나트륨을 넣어줍니다..

테레비에서 알려준건.. 특별히 양이 정해지진 않았는데요.. 저는 300g 정도 넣었어요..





3. 참 저는 먼지 걸러내는 부분있죠? 그거 떼서 같이 넣었어요..

그걸 떼셔야지 그 안쪽까지 청소 가능하니까 떼세요..


그리고 세탁만 돌려주세요..

헹구기 이런거까지 하시면 안되요..딱 세탁만 돌려주세요..

그리고 뚜껑 닫고.. 7 시킵니다..





4. 스물스물 곰팡이 먼지가 올라오기 시작해요.. ㅋ

여러가지의미로 깜놀입니답..





5. 7시간이 지난후.. 어두워서 잘 모르시겠지만..요..
물이 약간 걸죽해 졌어요..





6. 자..이제 이 곰팡이 먼지를 제거할까요???


준비물... 잘 구부러지는 헹거. 그리고 음식물처리망..







7. 요... 물처리요...





8. 로.. 고..
다..


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