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자맘만 알고 있기는 아까운 것들 ★/주부9단의 반찬, 국, 찌개등 맹글기.. ㅋ

일본식 두부찌개. ㅋㅋ

일본식 두부찌개. ㅋㅋ

신랑이 알려줘서 만들어 먹었는데.. 정말 간단하면서도 너무 맛있는거예요..

그래서.. 왜 칭찬 받으면 그것만 자주하게 되는 ㅋㅋ 그런 존재가 되어버렸던.. 두부찌개..

 

한국식 오리지날 두부찌개의 약식이라고 하더라구요..

역시나 우리나라것이 좋은것이여~

 

오리지날 두부찌개가 더 맛나긴 하지만..

귀찮은 날엔 일본식 두부찌개를 추천합니답. ㅋㅋ

 

아잉2

 

그럼 만들어볼까요~^^

 

재료 (1인분기준) 두부1모, 양파1개, 고추가루, 역시나 빠질 수 없는 쯔유(つゆ)

 

 

 

 

1. 두부를 준비한다..

 

 

 

 

2. 두부에 물을 뺀다.

두부에 물을 빼야지 부칠때.. 기름이 많이 안튀고 빠른시일내에 조리가 가능하다..

 

 

 

 

3. 두부를 기름에 부친다.

 

 

 

 

4. 조리된 두부를 이쁘게 켜켜로 담는다. ^^

 

 

 

 

역시나 빠질 수 없는 쯔유. ㅋㅋ 이건 2배농축이니까.. 1:2로 물을 맞추고..

 

 

 

 

5. 켜켜로 담은 두부위에 쯔유랑 물을 넣는다.. 그리고.. 고춧가루 투여..

고춧가루는 한 밥숟가락으로 1스푼정도 넣고.. 간을 보면서 더 넣어주셔요.. ㅋ

 

첨부터 간을쎄게하면.. 맛이 써지고 너무짜져서 먹을 수가 없어요..

첨엔 약하게 간하기~^^

 

 

 

 

6. 그리고 양파를 조금 두껍게 슬라이스로 잘라서 같이 넣는다..

(양파는 두부랑 1:1인것이 가장 맛있는것 같다. ^^)

 

원래는 양파넣고 양념을 넣는데.. ㅋㅋ 양파 넣는걸 까먹어서 뒤늦게 투입한거니까..

님들은 양파를 넣은 후에 쯔유,물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끓이다가.. 간을 보는데 조금 약하다 싶으면.. 간장이나, 쯔유를 조금 더 넣어주시고..

더 맵게 먹고싶다면. 고춧가루도 좋지만 청량고추가 더 깔끔하게 맵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셔요~ㅋㅋ

 

또 한가지 팁... 간보고.. 조금 달다 싶으면 간장으로.. 조금 더 찐한맛을 원하시면 쯔유로 간을.. ㅋ

 

 

 

완성... ㅋㅋ 간단하죠? ㅋ

 

김때문에.. 사진이 이쁘게 안나왔는데.. ㅋ

참.. 맛남니다.. ㅋㅋ

 

30분정도면.. 꽤 괜찮은 일본식 두부찌개가 완성됩니다요....

 

그럼 또... 신랑한테 배워서 포스팅 하겠슴돠~

 

감기 조심들 하시고..

 

また~ㅋㅋ

 

H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