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분자와 해피스또리~./분자의 육아일기

14개월된 우리 분자 요즘 반찬은?? ^^ (닭고기 넣은 토마토계란볶음)

^^ 저희 분자또래의 어머님들~ 요즘 애기들 반찬걱정 되시죠??

 

ㅋㅋㅋ 몇일 한국갔다가.. 일본서 못먹는거 잔뜩 먹고.. ^^

할머니 할아버지들한테 사랑 엄청 받고 오더니. 거만해진 우리 분자..

 

멍2

 

다들 공감 되시겟지만...

한번.. 패턴 바뀌면 엄청 힘들어지잖아요. 흑...

역시나 한 2주 걸린것 같네요..

 

분자의 입맛을 사로잡게 한 반찬들 소개해드릴께요..

 

우선 한가지는 닭고기 넣은 토마토계란볶음. ㅋㅋ

 

 

 

일반적으로 계란찜을 많이 먹이시는것 같은데..

새콤달콤한 토마토를 넣은 계란볶음도.. 괜찮은거 같아요..

 

영양가도 높고.. 맛도 있고.. 조리시간도 엄청짧구요.. ^^

 

 

우선 재료는

닭고기 가슴살 반쪽... 토마토1개, 계란 2개, 올리브유 쪼금 (약3끼에서 4끼분..)

 

(제가 워킹맘이라.. 한번 조금 많이 만들어 놓는 편이예요. ^^)

 

 

 

 

 

1. 토마토는 끓는물에 통째로 넣고 살짝 데치고 바로 차가운물에 넣으면..

껍데기만 싸악 하고 벗길 수 있는거 아시죠? ^^

 

껍데리를 벗긴후.. 1cm정도로 다져주세요.. ^^

 

 

 

 

2. 닭고기도 먹기좋게 1cm로 사이즈 정도로 잘라주세요..

 

 

 

 

3. 준비가 끝났으면... 닭고기 먼저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중불에 팬을 달군후 닭고기를 볶아주세요..

 

 

 

 

4. 닭이 익으면 다진 토마토를 넣고 볶아주세요.. ^^

 

 

 

 

이때 저는 애기 천연 조미료가 있어서 한,두번정도 털어넣어줘요..

안넣어도 잘먹으면 굳이 넣을 필요 없는거 같아요..

 

전 받은거라.. ^^ 조금 넣어봤어요..

 

 

 

 

5. 토마토와 닭이 잘 볶아졌다 싶을때.. 불을 약불로 줄이고..

 

 

 

 

6. 계란 두알을 넣고...

 

 

 

 

7. 저으면서 볶아주세요.. ^^

 

그럼 맛있는 닭고기 토마토 계란볶음이 완성됩니다.. ^^

 

아침에.. 밥위에다 얹어서 동처럼 해서 먹이면.. 엄청 잘 먹어요..

 

 

 

참잘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