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자맘만 알고 있기는 아까운 것들 ★/분자맘만 알고 있기는 아까운 것들 ★

(일본후지TV) - ホンマでっか!?TV 教育&育児SP - 고민상담프로그램. ^^

혹시 일본에 후지TV에서 さんまさん(산마상)이라고하는...

음..우리나라 연예인으로 따지면 이경규님 정도 되는 유명한 연예인이 진행하고 있는

고민상담 프로그램.. ホンマでっか!?TV 라고 하시나요? ^^

 

 

 

さんまさん(산마상)은.. 바로...

 

 

 

 

왼쪽에 있는 이분.. ㅋㅋ

 

 

 

 

이 프로그램을 잠깐 소개 해 드리자면...

그날그날마다 게스트들의 고민이나, 주제를 적어서...

각개의 전문가들이 고민상담이나 주제를 풀어나가는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

 

 

항상 수욜에.. 방송을 하는데..

이날 주제가..

教育&育児SP (교육&육아스페셜..)이었어요...

 

여러가지... 많은걸 배운거 같아...

소개 해 드리고 싶어서요...

 

1. 아이에게 훈육을 할때 엄마가 거진 혼내는 역할이고 아빠는 받아주는 역할인데.. 괜찮은걸까요??

 

→ 괜찮다고 하네요.. 근데 같이 혼내거나 같이 받아주는 역할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유는 아이가 혼나고 항상 도망갈 곳이 있어야 하는것이 포인트..

그래서 아빠가 훈육을 할때는 엄마가 받아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엄마랑 아빠의 역할 구분이 확실한 가정의 아이가 우리집은 더편안한 가정이라고 느낀데요..

 

엄마가 훈육을 할때는  하나하나 일러주는것..

아빠가 훈육을 할때는  엄마와는 반대로 하나하나 일러주는 것이 아니고..

사회성이 강하기 때문에 한가지를 정확하고 확실하게 일러주는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아이가 하지 말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는.

예를들어 교통량이 많은곳을 갔을때..

그전날 아빠가 낼 그곳을 갈껀데 가서는 위험하니까 조심해야해..라고 말해준 후.

다음날 엄마랑 외출시.. 아빠가 어제.... 그렇게 말했지?

그러니 조심해야해..

라고 했을 경우 효과가 제일 좋다네요..

 

그리고 또하나.. 아이에게. 레스토랑이나 가게에 갔을때 뛰지 말아라 말썽부리지 말아라..

라고 그자리에서 이야기하는건 그리 효과가 없다네요..

 

전날... 이야기를 하고 가서 그 자리에서 이야기하는것이 훨씬 효과가 좋다고해요..

(실천하기 쉽지 않을듯 하지만.. ^^;)

 

마지막으로 아빠의 역할은 아이가 7살이 됐을때부터...아주 중요한 역할이 필요하게 된대요..

이유는 아빠가 엄마보다 사회성이 강하기 때문이랍니다.. ^^

 

 

2. 아이가 12살 13살인데.. 일주일 스케줄이 꽈악차게 공부하고 있어요.. 그래도 괜찮을까요? ^^

 

→ 조기교육을 받은 아이는 대부분 안받은 아이보다는 학력이 높다고하네요..

 

조기교육을 받은 아이와 안받은 아이에게 문제를 주고 풀어보라고 햇대요..

근데 조기교육을 받은아이는 아는문제만 풀고 모르는 문제는 모두 백지..

하지만 안받은 아니는 어떤식으로든 풀어볼려고 한 흔적이 보인데요..

 

이유는 조기교육을 받은 아이는 정답과 틀린답의 기준이 정확하기 때문이라네요..

 

아이가 어렸을때는 공부하는것보다 노는것(특히 7살전) 이 굉장히 중요하대요...

그리고 이런 아이들이 스포츠선수가 많다네요.. ㅋㅋ

 

3. 아이에게 칭찬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 아이에게 칭찬해주는 방법은.. 결과보다는 과정을 칭찬해주는 거래요..

결과만 칭찬해주게 되면... 결과가 안좋게 나왔을때 아이가 갖는 스트레스가 엄청나다고 하네요..

부모님이 갖는 기대심이 아이에게 부담을 준다는 사실..

그리고 또하나 착한아이 증후군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것...

 

그리고 과정을 칭찬해줬을때는  칭찬받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겠죠? ^^

 

칭찬할때 쓰면 좋은말은... 엄마아빠 딸이라서 아들이라서 너무 잘됐다..

엄마아빠 딸인것이 아들인것이 너무 좋다. 행복하다.. ^^

 

아이의 존재를 칭찬 해주세요.. ^^

 

4. 아이에게 훈육을 할때에 중요한것..

 

→ 아이에게 훈육을 할때.. 아이가 반론이 가능하게끔 훈육을 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유는 반론이 가능하게 되면 그만큼 부모와 커뮤니케이션이 되기 때문에..

부모와의 관계가 부드러워지기 때문이죠.. ^^

 

그리고 다른 아이와 비교하지 않기..

아이에게 상처가되는 가벼운 농담은 아이에게 상처를 주기때문에 금지...ㅋ

(무심코 던진돌에 개구리는 맞아죽는다는말.. 이죠.. ^^)

 

 

5. 반항기를 겪지 않았어요.. 그리고 아빠가 너무 좋아요.. ^^

 

→ 요즘은 반항기가 줄어드는 추세라고 하네요..

그리고 반항기가 없이 지나가도 전혀 문제가 안된데요..

그 이유는 부모님과 성향이 비슷한 경우가 많아서라고..

 

그리고 요즘 프렌디가 유행이라고 하나요? ^^

그정도로 아빠가 아이들한테 사랑 받으려고 무지무지 노력을 하죠..

그 덕분에 아이의 좋고 싫음은 잘 알게 되죠..

 

그런데 여자아이의 경우 연애가 힘들어 진다고 하네요..

이유는 아빠의 의견을 많이 수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YNEd5fwwp_I

 

많은 도움이 되셧나요? ^^

 

참잘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