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판 냉장고를 부탁해~) 초간단 호박떡 만들기~ ^^ (쿠키앤크림풍 바닐라 아이스크림)

알고 계셨나요? ㅋㅋ

일본에도 냉장고를 부탁해~와 엇비슷한 프로그램이 있다는것을..

그런 프로그램이 많긴 한데요..

그 중.. 제가 판단하기에.. 쓸만하다~

하는 것들을 포스팅하려 합니답.. ㅋㅋ

오늘은... 호박떡과 쿠키앤크림 풍 아이스크림이에요.




★ 호박떡 만드는 방법 부터.. 설명할께요..


재료.(2인분기준) 호박 300g (작은 호박 1/4통정도요..),  전분가루 4큰술, 물 1.5큰술





1. 호박씨 부분을 스푼으로 발라주세요..






2. 깨끗하게 발라졌나요? ㅋㅋ





3. 그럼 적당하게 도막을 내주세요..





4. 그리고 렌지에 찡할건데요..

크린팩에 넣어주시는데...




꼭 구멍을 내셔야 해요..

구멍 낸거 확인하시고.. 렌지에 두번에 걸쳐서 3분 돌리고 또 3분 돌려주세요..

(두번에 돌리는 이유는 수분이 잘 생기기 때문에 수분이 덜 생기게 해주려고 하는 거에요.. ^^)





5. 간단하게 잘 쪄졌나요? ^^
그럼 호박 껍데기를 칼로 잘 제거해주시는데요..

혹시라도 쿠키앤크림풍 아이스크림도 만들어 보실거면..





껍데기만 이렇게 따로 담아주세요..^^





6. 잘 손질된 찐호박은..
볼에 넣고 물하고 전분을 넣고 잘 섞어주시면..
정말 이쁜 노란색 반죽이 만들어 져요..

제가 만들었을때는 호박250g이었어서 전분을 3스푼 넣었는데..
애기 먹긴 딱 좋거든요..

근데 아~ 전분 쫌 더 넣을껄?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참고만 하세요~^^)






7. 그리고 먹기 좋은 모양으로 빚어주세요..^^

저는 애기 먹일려고.. 핑거스틱 모양으로 만들었는데요..

혹시 일본 떡 당고라고 아시나요??



이런 분위기로도 연출 가능하니까요..
 
원하시는 모양으로.. 빚어주세요..

당고로 만드실 분은.. 당고 소스를 따로 알려드릴게요..

간장 1큰술, 미림 2큰술, 물2큰술, 전분 1작은술을 냄비에 넣고 약한불에 끓여서 쫄이시면 되요.. ^^

(중불에 3분)







8. 이쁘게 잘 빚어셨으면..  끓는 물에 7분정도 삶아주세요..







9. 그 사이.. 얼음물을 준비해주세요..
만일 얼음물이 없음.. 기냥 맹물에 하셔도 되는데..

얼음물에 담그시면 더 쫄깃해져요. ㅋ

다 삶으셨으면...준비한 얼음물에 풍덩~ ㅋㅋ





그리고 건져 내시면 됩니다. ㅋㅋ

드실 때..

당고소스를 만드셔서 찍어서 드셔도 되구요..

기냥 드셔도 되요..

기냥 드시면.. 차가운 호박죽이랑 호박죽안에 들어있는 떡이랑 한번에 같이 먹는 느낌이 나요..

별미입니다. ㅋㅋ


애기 간식에 진짜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또하나.. 쿠키앤크림풍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있었죠??





1. 그건.. 아까 남겨둔 호박껍데기를 쿠키앤크림에 들어가는 초코칩정도로 잘게 잘라주세요..





2. 그리고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다진 호박껍데기를 5:1해서 잘 섞어주신 후

냉동고에 10분 넣어주신 후 드시면 됩니다.. ㅋㅋ


왜??? 쿠키앤크림풍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될까요???

그건.. 사람의 혀는 닷맛보다 차가움이 더 느끼기 때문에..
아이스에 섞는것으로 호박껍데기의 단맛을 느끼지 못하고.. 식감만 남기때문이라고 해요..

굳이 왜~! 이렇게 먹느냐..

아시겠지만.. 야채나 과일가 있잖아요..

애기들이나 어른들이나.. 이렇게 섭취하면서..

더 맛나게 식감 살려 먹을 수 있으니까요..ㅋ

대신 껍데기는 깨끗하게 씻어주시는거.. 잊지 마시고.. ㅋ

더 맛나게 드시기 위해 또 한가지 팁을 드리면..

껍질중에. 너무 무른 부분을 사용하지 마시고..

깨끗한 부분을 사용하시는것..

그리고 쫌 찐한 바닐라가 더 맛을 내주고요.. 섞은 후 10분 냉동 시키실때..

지대로 꽝꽝 얼려주시면...

쫌 더 맛나게 드 실 수있다고 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