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자맘만 알고 있기는 아까운 것들 ★/주부9단의 반찬, 국, 찌개등 맹글기.. ㅋ

(일본음식) 토마토나베 만드는 방법.. ^^


토마토나베라고 들어보셨나요? ㅋㅋ

저는 샤브샤브에서 토마토다시로 먹어본적 밖에 없었는데..

토마토나베 만들어 먹어봤더니..

짱짱짱 맛나요..



토마토 몸에 좋은건 아시죠?

도전~ㅋ



"토마토나베 만들기~"

물. 홀1캔, 살 2쪽(없슴 닭고기면 어디든 ㅋㅋ), 섯, 리, 금, 추,
유, 마늘다진것(아님 슬라이스한거 3쪽정도) (탕), 물





1. 올리브유를 1큰술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이나 슬라이스 마늘을 같이 넣어주세요)






2. 닭고기는 기름,껍데기를 제거하시고..(그래야지 담백하게 드실 수 있구요..
칼로리도 반으로 줄어들어요. ㅋㅋ)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ㅋ



3. 그리고 올리브유(마늘포함)를 넣었던.. 냄비에 넣어주시고..




4. 빠삭빠삭하게 볶아 주세요..




5. 그리고 토마토홀 1캔을.. 다 넣어주세요..




6. 그리고.. 그캔에 반정도 물을 채워서 넣어주세요..




7. 브로콜리는 한번 삶아주세요..15초정도
( 다시한번 끓일거라.. 너무 많이 삶지 마세요..)





8. 삶은 브로콜리랑.. 버섯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버섯이 익었다 생각 되시면 소금이랑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여기서 TIP! 간을 보시고.. 토마토 산미때문에 너무 시다고 생각하시면..
설탕으로 신맛을 잡아주세요.. ^^







완성. ㅋㅋㅋ





다 드시고 남은건.. 토마토리조또를 만들어 먹어요.. ㅋㅋ

원래 정석은.. 쌀부터 넣어서 만드는데..
전 그냥.. 흰쌀밥으로 만들어요..








남은 재료들은 먹기좋게 가위로 잘라주시면 먹기 편해요..
 
그리고 밥을 넣어주시구요..

볶아주세요..






그리고 그위에 피자치즈를 얹어주시면 끝. ㅋㅋ




맛나겠죠? ㅋㅋ





토마토 치즈 리조또. 완성...





아기 먹이기도 좋아요.. ㅋㅋ






우리 분자 잘먹죠? ㅋㅋ






앙~^^ 우리 분자 잘먹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