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자맘만 알고 있기는 아까운 것들 ★/분자맘만 알고 있기는 아까운 것들 ★

주방 쉽고 깨끗하게 청소하기. ㅋㅋ (가스렌지청소하기,탄냄비청소,탄주전자청소)

 

 

주방.. 특히 가스렌지, 탄냄비, 탄주전자 청소 어렵죠? ^^

 

전용 세제가 있어도... ㅠㅠ

이상하게스리 도움이 안되는 느낌이랄까? ㅋㅋ

 

전용세제보다도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는 넘이 있었으니..

다들 신통하다고 알고 계시는.. 바로...

 

베이킹소다.

 

작년에 분자랑 일본으로 돌아오면서.. 엄마가 쥐어준..

베이킹소다.. ㅎㅎ

 

이노무 자슥이..

엄청난 효자라는것이

 

이제서야 들어나고 있답니다.. ㅎ

 

물론.. 여기 "損する人得する人"의 소지에몽(掃除えもん)도 알려주더라구요..

 

 

 

 

1. 우선 냄비에 베이킹소다 1큰술에 물 200cc의 비율로 약품을 만들어서 넣습니다.

 

 

 

 

2. 냄비를 끓이기 전에 탄주전자를 넣고 10분 끓이고 불을 끈후

2시간정도 그냥 둡니다.

 

 

 

 

끓이니까... 탄 부분이나 기름때들이 떨어져 나옵니다..

 

 

 

 

2시간동안 뿐 주전자를 닦아낼건데요..

이때 필요한건 바로 새청바지가 아니.. 오래되서 버리기 직전인 청바지의 주머니 부분..

 

새청바지는 색이 주전자에 묻어날 수 있으니.. 오래된 청바지가 좋다고 하네요..

 

 

 

 

청바지의 울퉁불퉁한 부분이..

닦는 과정에서 같은 부분을 여러번 닦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아주 좋아요..

 

 

 

 

 

 

 

3.  준비된 청바지에.. 베이킹소다를 묻혀주시구요...

 

 

 

닦아주세요..

 

 

 

 

엄청 깨끗하졌죠? ㅎㅎ

 

 

 

 

가스렌지의 부속품들이나.. 탄냄비 기름때 냄비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

 

 

 

 

근데.. 가스렌지 청소할때 뺄 수 없는 부속품들이 있자나요..

그럴때.. 마이나스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청소하시면 편합니다.. ^^

 

 

 

 

 

 

 

마찬가지로... 청바지에 베이킹소다를 묻혀서.. 쓱쓱 문질러주시면..

큰힘 들이지 않고도.. 깨끗하게..

정말 기분좋게 청소하실 수 있어요. ^^

 

https://www.youtube.com/watch?v=QETj7bS4-W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