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분자와 해피스또리~./분자의 육아일기

13개월된 우리 분자 요즘 어떤걸 먹을까요??

벌써 13개월이 된 울 분자..

이유식은 진작에 빠이빠이하고..

어른먹듯이 진밥에 반찬 먹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아~ 반찬걱정이..

 

그러다 어느날.... 부추전을 해줄까~동그랑땡을 해줄까 하다가..

동그랑땡을 만들었는데.. 엄청 잘먹는거예여//ㅋㅋ

 

나이스 초이스~ ㅋㅋ

 

첨엔 소고기랑 부추랑 해서 만들어줫는데..

잘먹어서.. 이번엔 새우로 새우전 만들어봤어요..

 

 

재료.. 칵테일새우, 말린새우(신랑이 참기름에 볶아준것..), 파프리카(노랭이 빨갱이), 부추, 양배추,

밀가루쪼금, 계란1개.

 

 

 

만드는법은 엄청 간단해요..

 

1. 칵테일새우랑 말린새우(없으면 기냥 칵테일새우만..해도 되요..)를 믹서에 간다..

근데 씹는맛 있게 하려면.. 알갱이 조금 남게 갈아주세요..

 

2. 나머지 재료들을 1cm정도로 전부 잘라주세요..

 

3. 1,2번 재료를 볼에 넣고.. 계란한개 넣고, 농도에 맞춰서 밀가루넣어서 섞어주세요..

 

4. 밥숟가락으로 한번떠서 잘펴서 부쳐주세요..

너무 얇으면 딱딱하니까.. 조금 두께있게 부쳐주세요..

 

5. 새우로 간이 되어있어서..어른이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기왕 만든김에.. 일본에선 찾기 힘든 애호박.. ㅋㅋ

(완전 비싸요.. 380엔.. ㅠㅠ)

으로 호박전 부쳤어요.. ㅋㅋ

 

 

밑간 안하고.. 밀가루랑 계란옷입혀서 부쳤는데. 아 이것도 잘먹네요.. ^^

 

참잘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