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케익의 종류..

치즈케익 (치즈케키)의 종류... 알고 계신가요??

 

원래 치즈케키를 완전 사랑하고 있었지만.. 치즈케키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싶은 맘에.... 공부중~ 입니다요..

 

이러면서.. 치즈케키...먹는거죠... 머~

 

예전에 한번 만들어 봤다가 완전 실패한 후로..는 먹기만 하고 있는데....

 

조만간.. 이런저런 실험과 공부를 거쳐... 진짜 맛난... 치즈케키를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ㅋㅋ

 

 

 

 

베이크트 치즈케익(べイクドチーズケーキ)

 

베이크도란 굽는다라는 의미입니다.

북미나 유럽등 간단이 치즈케익이라고 불리는것이 베이크도 치즈케익이지요.

크림치즈와 마스카루포네등 부드럽고 소금이 적은 치즈를

계란노른자, 밀가루, 콘스타치등을 섞은형태로 틀어 담아

오븐에 굽습니다.

먹으면 입에 가득 담긴 느낌으로 쫄깃한 느낌이 있고,

보존해서 먹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막구워 부드러운 식감을 만끽 할수도 있으면 시간을 두고

촉촉하고 찐한치즈맛을 느끼며 먹을 수 있습니다.

만드는법은 의외로 간단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나만의 레시피로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수플레 치즈케익(スプレチーズケーキ)

 

수플레라는것은 부푼다는 의미로.. 보

통 수플레와 다르게 한다고 해도 부풀지 않는다는것은 아닙니다.

베이크드치즈케익의 재료를 생크림에서우유로 바꾸고 틀에 신경을 쓰는것으로

부풀어진 느낌으로 굽는것입니다.

실은 이 치즈케이 일본에서 발굴된것으로 알려져, 해외에서는

[japanese cheese cake]라고 불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베이크드치즈케익보다는 다이어트중에도 먹어도 될정도로 칼로리가 적고

치즈케익 쫌 만든다 하는사람들이 만들정도로

어려운 기법입니다..^^ 

 

 

 

 

 

레아 치즈케익(レアチーズケーキ)

 

쿠키등을 부셔서 만든 기지 위에 얹져 생크림과 그림 치즈를 섞어

 차갑게 해 굳힌 치즈케익이 레아 치즈케익입니다.

간단히 가정에서 만들수 있으므로 여러가지 아렌지레시피가 존재하는

인기 치즈케입입니다.

젤라틴을 한천으로 바꾸던가, 그럼치즈를 반은 두부로 바꿔 칼로리를

낮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젤라틴을 사용하지 않고 레몬즙의 단백질의 응고작용만으로 굳히는 레시피도 있습니다.

이럴경우는 또 다른 푸딩같은 느낌의 케익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