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자맘만 알고 있기는 아까운 것들 ★/주부9단의 반찬, 국, 찌개등 맹글기.. ㅋ

일본 本番선술집에서 많이 등장하는 반찬 - 昆布キャベツ무침

일본 거주한지 횟수로 딱 10년이 되어가는 동안...

한국의 술 문화도 많이 바뀐걸로 알고 있는데요.. ^^

 

이자까야라는 말도 바로 통할 정도로 선술집이 많이 생겼더라구요.. ㅋ

 

한국 선술집에서도 오토시(자리세:맥주집가면 주는 강냉이랑 같은 개념의 안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

제가 완전 사랑하고 추천하고 싶은 쿠시야끼(串焼き)집에서는 오늘 소개하려는

昆布キャベツ무침(다시마양배추무침)을 오토시로 주거든요..

 

그만큼 양념된 다시마를 일본에선 반찬으로 많이 먹어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昆布キャベツ무침(다시마양배추무침)을 소개합니다.~ ^^

 

 

 

보기엔 이게 먼가~ 하시겠지만....

이것이 昆布キャベツ(쿤부캬베츠)무침이예요..

 

만드는 방법은 진짜 엄청 간단합니다..^^

 

양배추를 한입 크기로 자르구요..

 

 

 

사진에 나와있는 ごま昆布를 자른 양배추 위에 얹어요..

그리고 참기름만 뿌리면.. 끝.... ㅋㅋ

 

아마도... 한국에 요즘 일본 음식들. 특히 낫또도 파니까..

찾아보시면 아마 판매하고 있을거에요..

 

ごま昆布(고마콘부)는 다시마에 간장과 참기름, 깨로 양념을 한거라..

그냥 삼각김밥안에 넣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여러가지 맛이 있는데.. 그중 저는 ごま昆布(고마콘부)를 젤 좋아라해서 ㅋㅋㅋ

 

다시마가 몸에 좋은건 아시죠??

양배추도.. ㅋㅋㅋ

 

기회가 되시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